메뉴 전체 보기

회사소개
사업소개
고객 서비스
요금
고객센터
홍보센터
close 팝업이미지

홍보센터

오늘보다 더 나은 당신의 내일을 위해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뉴스룸

광주에 전국 최초로 ‘가스안전체험시설’ 짓는다 2021-04-13

| 해양에너지, 2억4200만원 투입 광주시에 기부채납


가스사고 없는 안전도시를 선도하는 해양에너지는 광주시에서 건립 중인 빛고을 국민안전체험관 2층에 전국에서 처음으로 ‘가스안전체험시설’을 구축하고, 이를 광주시에 기부채납한다.

해양에너지는 지역사회에 가스안전문화를 전파하고 가스사고 없는 안전도시 광주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2억4200만원을 들여 가스안전체험시설을 짓는다. 이번 가스안전체험시설은 지역사회 가스안전 사회공헌 활동 차원에서 이뤄졌다.

이번에 짓는 가스안전체험시설을 위해 해양에너지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지난달 25일 회사 경영진과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가스안전체험시설 구축을 위한 전시 기본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어 12일에는 광주시 소방안전본부 회의실에서 정기선 해양에너지 안전관리본부장을 비롯해 최민철 소방안전본부장, 박원준 한국가스안전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장 등 관계자가 모여 전시 기본계획을 공유하고 향후 추진방향을 논의했다. 아울러 한국가스안전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에서는 안전홍보 영상 등 다양한 안전 콘텐츠를 기부하기로 했다.

정기선 해양에너지 CSO(안전관리책임자) 겸 안전관리본부장은 “체계적인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 구축과 선진 안전문화 정착을 통해 가스사고를 예방하고, 지역사회에 안전한 도시가스 공급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정 본부장은 또 “가스안전체험시설을 통해 사용자 스스로 안전을 점검하고 지키는 ‘고객 자율안전 선진문화’가 널리 확산되어 가스사고 없는 안전한 도시 광주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양에너지는 지역사회에 가스안전문화 전파를 위해 가스안전문화 3·3·3운동, 가스안전 스쿨, 빛고을 안전체험 한마당, 지역행사 가스안전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안전문화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이전글 해양에너지, HY-SR+Safe Road Plus 시스템 특허 등록 2021-04-09
다음글 해양에너지 김형순 대표이사, 전남대 발전기금 1500만 원 기탁 2021-04-2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