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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사회적배려대상자 요금경감 제도 안내 2016-01-05
사회적배려대상자_도시가스요금_경감_신청서[0].docx 사회적배려대상자_개인정보활용동의서[0].docx

도시가스 요금 경감제도 안내


1. 사회적배려대상자 요금경감 제도 안내

  1) 적용 대상 : 산업통상자원부 도시가스 요금 경감 지침에서 정한 대상자

  2) 적용 용도 : 경감대상자가 사용하는 주택용도시가스 요금에 적용

  3) 적용 시기 : 요금경감 신청한 일의 익일 사용량부터 적용

  4) 경감대상 및 도시가스 할인금액 안내


                                                                                                                                                               (단위: /)

 

대상자 구분

  

 

 

 취사용

 취사난방용

 

 4~11

 12~3

 

유공자

국가유공자(1~3)

 1,680

     6,600

 24,000

 


 

518유공자(1~3)

 

독립유공자 및

 

유족증소지자

 

장애인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

   1,680

     6,600

   24,000


 

 

 

 

수급자

생계급여 수급자

   1,680

     6,600

   24,000

 

 

의료급여 수급자

 

주거급여 수급자

     840

     3,300

   12,000

 

 

교육급여 수급자

     420

     1,650

    6,000


 

차상위

계층

자활사업참여자

     840

     3,300

   12,000

 

 

 

 

 

본인부담경감자

 

차상위장애인

 

한부모지원가정

 

차상위계층확인서발급대상

     420

     1,650

    6,000

 

다자녀

다자녀가구

     420

     1,650

    6,000

 

 

* 경감대상자의 월 도시가스 사용요금이 경감금액 보다 작은 경우 기본요금을 제외한 사용요금 만큼만 경감됩니다.


 5) 경감대상, 접수방법 안내

  - 기본 제출 서류 : 도시가스 요금 감면신청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 하단의 증명서류는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하실 경우 전자정부로 열람 가능한 서류로 제출 생략가능

경 감 유 형

증명서

증명서

발급처

접 수 방 법

사회적배려대상자

국가유공자

(1~3)

국가유공자증(1~3)

보훈처

오프라인 신청

(도시가스 방문,우편,FAX )

 

온라인 신청

 (www.hyenergy.co.kr)

518유공자

(1~3)

518유공자증(1~3)

보훈처

독립유공자 및

유족증소지자

독립유공자 또는

유족증

보훈처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 증명서

주민센터

오프라인 신청

(도시가스 방문,우편,FAX )

 

 

온라인 신청

-주민센터 통합전산 신청

-해양도시가스 홈페이지

 (www.hyenergy.co.kr)

기초생활수급자

수급자증명서

주민센터

차상위계층

자활사업참여자

자활사업참여 확인서

주민센터

본인부담경감자

본인부담경감대상

증명서

국민건강

보험공단

차상위장애인

장애수당 확인서

주민센터

한부모지원가정

한부모 가족 증명서

주민센터

차상위계층확인서발급대상

차상위계층 확인서 발급대상증명서

주민센터

다자녀가구

주민등록등본

주민센터

오프라인 신청

(도시가스 방문,우편,FAX )

온라인 신청

 (www.hyenergy.co.kr)

*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 주민센터 통합전산으로 신청가능

* 다자녀가구 → 주민센터 통합전산으로 신청 불가능

* 경감자격 확인은 해당 주민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훈청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5.18 유공자, 국가유공자의 유족은 경감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6) 서류 접수방법

구 분

고객센터

팩스번호

  

동구

동북고객센터

0507-351-8640

광주 북구 태봉로 83(신안동, 송가빌딩 3)

북구

서구

서남고객센터

0507-351-6433

광주 서구 대남대로 440(신안빌딩 7)

남구

광산구

광산고객센터

0507-891-9034

광주 광산구 하남대로 150(월곡동, 홍익빌딩 2)

나주

나주고객센터

061)332-1173

전남 나주시 나주로 21(송월동, KT나주지사 2)

담양

담양고객센터

061)381-6787

전남 담양군 담양읍 충성로 1368(2)

장성

장성고객센터

061)393-9375

전남 장성군 장성읍 영천로212(형제빌딩 5)

영광

영광고객센터

061)352-2031

전남 영광군 영광읍 옥당로 142-1(2)

함평

함평고객센터

061)322-4723

전남 함평군 서부길 96(3)

해남

해남고객센터

061)532-2551

전남 해남군 해남읍 서림길39(1)

화순

화순고객센터

061)374-1173

전남 화순군 화순읍 광덕로 247(2)

장흥

장흥고객센터

061)864-1711

전남 장흥군 장흥읍 중앙로 65(3)

 

※ 안내사항


경감대상자, 경감시설의 변동사항(이사, 사망, 수급해지) 발생시 콜센터(1544-1115)로 통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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